메뉴 건너뛰기

인물 / 그레이스교육협회 이사장 홍종수 박사·원장 이명재 박사

   2019-03-20 10:51:51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적 지도자 양성

동 협회 산하 그레이스신학연구원과 평생교육원은 성경의 바른 진리로 한 성경적 세계관을 가지고 정보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지도자 양성에 앞장

그레이스교육협회(홍종수이사장·이명재 원장)는 대한민국 교육이념과 기독교정신에 의해 국가와 교회에서 협력할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심오한 진리!’, ‘최고의 교수진!’, ‘알찬강의!’의 3박자를 갖춘 멀티 배움의 터전이다.
동 협회는 선택받은 한민족이 복음의 사명을 감당하기 위하여 성경을 기초로 한 성경적 세계관을 가지고 교육시켜 진리에 대한 전문적 기능과 지도력, 실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공신력을 위해 고유인증도 받았다.(부천 217-82-80156)
“저희 협회는 민족과 세계 열방을 위해 헌신 봉사로 탄식하는 영혼들을 주의 사랑으로 품고 이들을 주께로 인도할 목사와 선교사, 그리고 지도자들을 심오한 진리로 교육해 무너져가는 교회를 세우고 성경의 바른 진리로 비 진리를 배타하는 믿음의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했습니다.” 홍종수 이사장의 말이다.
동 협회는 이를 위해 산하에 그레이스 신학연구원과 그레이스평생교육원을 두고 미래를 열어갈 지도자와 새 역사를 만들어 가는 미래의 창의적 리더자를 양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그레이스신학연구원은 신학과, 기독교복지학과, 여목회학과와 함께 특이하게 영상목회학과가 개설되어있어 21세기 정보화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사역자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연구원은 미국 캘리포니아 센트럴대학(캘리포니아 주정부 사립교육국 인가)과 MOU를 맺고 학위취득과 유학도 가능하다. 또한 졸업자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개혁)총회 중앙노회(노회장 홍종수 목사)에서 목사안수도 받을 수 있다.
원장 이명재 박사는 “우리 그레이스신학연구원은 오직 성경, 오직 그리스도, 오직 믿음, 오직 은혜, 오직 하나님께 영광이라는 표어 아래 신앙과 신학의 정체성을 분명히 하고 개혁주의 신학을 지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곧 개원할 예정인 평생교육원에는 사회복지를 비롯한 한글학교, 상담, 실용음악과, 평생교육과 등 다양한 방면에 걸쳐 학과가 신설 되어 있으며 수료 후에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민간자격증(예를 들어 상담학과는 상담사 자격증)을 부여받을 수 있다.
진리·근면·도전을 교훈으로 충성과 순종으로 행동하는 사역자와 이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 리더자 양성을 위해 이사장 홍종수 박사와 원장 이명재 목사는 혼연일체가 되어 오늘도 쉬임 없이 기도로 준비하고 있다.
한편, 동 협회는 완벽한 교육을 위해 강의실, 영상실 등을 모두 완비해 놓았다.(특히 영상목회학과 같은 경우는 바로 실습까지 할 수 있도록 카메라까지 설치되어 있다.)
또한 신학연구원은 직장 또는 가정형편으로 오프라인수업이 불가능한분들을 위해 온라인 수업(가정)과정과 통신(우편) 수업과정도 개설할 예정으로 있으며 목회자 가정과 장애우, 기초수급자들에게는 장학금의 혜택도 있다.
한편, 그레이스교육협회를 이끌어 가는 이사장 홍종수 박사는 서울한영대학교·대학원(Ph.D.)을 졸업했으며, 미국 The Refomed Universtiy 학장을 역임했다. 원장 이명재 목사는 서울한영대학교·대학원(Ph.D.)를 졸업했으며 미국 Gordon Conwell Seminary 교수와 The Refomed University 부학장을 역임했다.          (010-8818-8212)

편집부
 
복음신문(http://www.gospeltimes.co.kr/)   
인물/총회신학 국제예술신학대학 학술연구연 총장 양창부 목사